실시간 뉴스



"MB-박근혜 청문회 열자"…승부수 던진 민주통합


"민간인 불법사찰 관련 문재인도 출석 가능" "청문회 결과에 MB 책임져야"

[채송무기자] 민주통합당이 최근 쟁점이 되고 있는 민간인 불법 사찰과 관련해 강수를 뽑아들었다.

4.11 총선이 끝난 후 이명박 대통령과 박근혜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을 증인으로 한 국회 청문회를 열자는 것이다.

박선숙 민주통합당 사무총장은 3일 기자간담회를 열어 이 같이 제의하며 "이명박 대통령은 ▲민간인 사찰을 자행한 조직을 만들도록 지시했는지 ▲사찰의 결과를 보고 받았는지 ▲민간인 사찰이 드러났던 2년 전 범죄 은폐를 지시했는지 답변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사무총장은 이 청문회가 이명박 대통령에 대한 책임 추궁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박 사무총장은 또 "청문회 증인 자격으로 대통령이 우리 국민 모두가 지켜보는 자리에서 이 같은 의문에 낱낱이 답해야 한다"이라며 "청문회 결과 진상이 모두 밝혀지면 이에 따른 응분의 책임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사무총장은 박근혜 비대위원장에 대해서도 ▲자신이 사찰당했다는 사실을 언제 인지했는지 ▲2년 전 민간인 불법 사찰 사건이 폭로됐을 당시 정부여당이 조직적인 은폐를 시도할 때 왜 침묵했는지에 대해 증인으로 출석해 답해야 한다고 했다.

박 사무총장은 이어 문재인 노무현 재단 이사장 등 야권의 인사에 대해서도 "민주통합당은 민간인 사찰의 진상이 모두 밝혀질 때까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고 청문회가 개최되면 필요한 모든 사람들이 출석할 것"이라고 출석이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박 사무총장은 "민간인 사찰은 사찰이라는 범죄행위로 끝나지 않는다"며 "특정 지역 출신들로 사조직을 만들어 무차별적 사찰을 한 자료로 사람들을 겁줘서 할 말을 못하게 만들고, 사람들을 직장에서 쫒겨나게 만들고, 재산을 빼앗았다. 뒷조사 자료가 어디에 사용됐는지도 밝혀져야 하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사무총장은 "그들의 목적은 권력을 보호하고, 이권을 챙기고, 자리를 챙기려 한 것"이라며 "그들이 어떤 이권을 챙겼고, 어떤 자리를 챙겼는지 밝혀져야 한다. 이 모든 행위의 최종적 책임은 대통령에게 있다. 대통령의 국회 청문회 출석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사진 제공=민주통합당>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B-박근혜 청문회 열자"…승부수 던진 민주통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