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드뉴스] D-1년, 미리보는 평창동계올림픽 행사 개최


카드뉴스는 모바일을 이용한 뉴스 보기가 일반화되면서 가장 각광받는 콘텐츠 유형입니다.

아이뉴스24는 모바일과 SNS에 최적화된 비주얼로 간편하게 뉴스와 제품, 게임리뷰, 인물소개, 칼럼 등의 콘텐츠를 제공해 드립니다.

평창동계올림픽이 1년 앞으로 다가왔다.

국회와 정부, KT 등 기업이 함께 1년 앞으로 다가온 평창올림픽의 성공적인 정보통신기술(ICT) 올림픽 개최를 위한 사전 점검 및 시연 행사를 마련해 눈길을 끈다.

7일 국회는 미래창조과학부, 평창올림픽 조직위원회, 강원도, KT 등 올림픽 유관기관과 함께 평창올림픽 D-1년을 맞아 올림픽 붐을 조성하고, 온 국민이 함께 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김성태 의원(새누리당, 평창올림픽 자문위원)이 주최하고 미래부와 평창올림픽 조직위원회, 강원도 주관으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정세균 국회의장, 인명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 정병국 바른정당 대표, 조경태 국회 기획재정위원장, 황영철 국회 평창특위위원장, 최양희 미래부장관, 이희범 올림픽조직위원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등이 참석해 성공적인 평창올림픽 개최를 다짐했다.

특히,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행사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응원메시지, 미디어벌룬, SNS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었다.

이날 참석자들은 식전행사로 의원회관 2층 로비에서 미래부가 ICT올림픽 구현을 위해 추진 중인 5대 분야(5G, UHD, IoT, AI, VR)의 첨단 ICT 서비스를 관람하고 체험했다.

특히 미래부는 평창 ICT올림픽 체험관(평창 올림픽플라자내)에서 구현할 5G, 초고화질TV(UHD), 사물인터넷(IoT), 가상현실(VR), 인공지능(AI) 등 5대 중점 ICT 서비스 일부를 전시·시연했다.

5G분야에서는 초다시점 무안경 3D 디스플레이, 타임슬라이스, 봅슬레이 영상이 전시됐다.

또 UHD분야에서는 올림픽 경기와 한국의 자연미를 대화면 초고화질영상(UWV, Ultra Wide Vision)을 통해 실감 있게 구현하였으며, 주요 참석자 인터뷰 영상들을 개인·소셜방송으로 중계했다.

IoT분야에서는 평창올림픽 방문객들에게 제공될 맞춤형 AR 길안내 서비스와 루지 이미지 트레이닝·건강관리 체크 등 경기력 향상 서비스를 선보였다.

아울러 VR분야에서는 360° 패러글라이딩 영상과 스키점프 영상 서비스가 제공되어 관람객들에게 평창 올림픽 경기 일부를 사전에 실감 있게 즐기고 체험하는 기회도 제공했다.

AI분야로서는 한국어와 5개 외국어간 자동통번역 서비스와 CES에서 호평을 받은 AI 안내로봇을 선보여 전시회를 안내하고 관람객들과 소통했다.

미래부는 또 메인 행사에 앞서 그간 ICT올림픽 구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K-ICT 올림픽 추진현황 등을 영상으로 제공하여 참석자들과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도 함께 마련했다.

김성태 의원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그동안의 혼란과 실추된 국민의 자존감을 조금이나마 복원할 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양희 미래부장관은 "지금까지 K-ICT 올림픽 구현을 위해 추진중인 사항들을 D-1년을 맞아 더욱 꼼꼼히 점검, 세계인에게 오래토록 기억에 남는 성공적인 평창 ICT올림픽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희범 조직위 위원장은 "우리나라의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적극 활용된다면 그 어느 나라에서도 보여주지 못한 성공적인 ICT올림픽을 이룰 것"이며, "이를 통해 ICT 강국으로서의 대한민국 위상을 전 세계에 한층 더 높여주는 축제의 한마당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이뉴스24 카드뉴스팀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드뉴스] D-1년, 미리보는 평창동계올림픽 행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