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한화 컬쳐투게더' 협약


관련분야 전공 임직원들 참여로 현장감 넘치는 교육 진행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한화는 17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방문해 천안지역 아동들의 기술∙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후원하는 '한화 컬쳐투게더'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화 컬쳐투게더는 ㈜한화 임직원들이 재능기부 봉사자로 직접 참여해 지역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다양한 진로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드론, VR, 3D 프린터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실습해보는 과정으로 교육과정이 구성돼 있다. 매월 2시간씩 총 9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기술체험 외 아동들이 좋아하는 친환경 DIY활동 등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도 함께 진행된다. 지난해에는 기타연주, 댄스교실 등을 통해 직접 공연도 함으로써 아동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이은광 ㈜한화 아산1사업장장은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해 지역 아동들이 다양한 기술∙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다양한 직업 세계를 체험해 본인의 적성에 맞는 꿈을 찾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 아산1사업장은 지역 아동 기술·체험활동 후원 외에도 장애인 생활스포츠 후원, 고교생 취업역량 강화지원, 지역 독거어르신 방문, 다문화가정 아동 베이킹 체험활동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들을 활발히 진행해 나가고 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한화 컬쳐투게더' 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