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세계 곳곳서 1시간 소등…탄소 9.4톤 감축


21일 수원 본사와 44개 해외법인 지구촌 전등끄기캠페인 동참

[아이뉴스24 강민경 기자] 삼성전자가 자사 해외 법인과 함께 전등 끄기 캠페인에 참여해 탄소발생량 9.4톤을 감축했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21일 저녁 수원 삼성 디지털시티와 44개 해외 판매·생산 법인이 참여해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온실 가스를 줄이고 전력난이 있는 지역에 희망의 빛을 나누자는 취지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이번 행사는 매년 3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세계자연기금(WWF) 주관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에 동참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12회를 맞은 어스아워는 세계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기후변화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지구를 보전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매년 행사 당일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소등행사가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전기 사용량이 많은 평일 저녁에 캠페인을 진행해 1시간의 소등으로 약 9.4톤의 탄소발생량 감축 효과를 거뒀다. 이는 인천에서 괌을 비행기로 16회 왕복할때 발생되는 탄소배출량과 비슷하다.

삼성전자는 이번 캠페인으로 절약한 전기료에 임직원의 기부금을 더해 필리핀과 태국의 전력난 지역에 태양광 발광다이오드(LED) 랜턴 1천대를 전달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LED 랜턴은 필리핀 막탄섬과 태국 핏사눌룩의 오지 마을에 4월 중순에 전달된다. 이는 빛 없이 생활하는 주민과 학생들이 야간에도 걱정없이 생활하고 공부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삼성전자는 기대했다.

심순선 삼성전자 글로벌CS센터장(전무)은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은 지구환경을 보호하고 전력난 지역에 희망의 빛을 보내는 뜻깊은 활동"이라며 "매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세계 곳곳서 1시간 소등…탄소 9.4톤 감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