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샘표, 국내 최초 공채 신입사원 '젓가락 면접' 도입


올바른 젓가락 사용 방법 여부·지원자의 태도 중점적으로 평가

[장유미기자] 샘표가 올해 신입사원 공채 면접전형에서 국내 최초로 올바른 젓가락 사용법 심사를 면접에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이날부터 오는 9일까지 공채 신입사원 면접을 실시하는 샘표는 지난 11월에 있었던 1차 서류전형과 2차 인·적성 검사를 거쳐 올라온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임원면접, 실무자 면접, 요리 면접, 젓가락 면접 등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하게 된다.

샘표 관계자는 "올해 첫 도입된 젓가락 면접은 샘표의 기업철학이 반영된 면접방식"이라며 "'젓가락 문화'는 우리나라 기본 식사예절로, 함께 식사하는 이들을 생각하는 '나눔'과 '배려'의 정신이 배어있는 한국 고유의 식문화이자 앞으로도 계속 지켜나가야 할 기본적인 한국 식문화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실시되는 젓가락 면접은 지원자들이 젓가락으로 음식을 집는 모습을 관찰하고 이를 평가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젓가락 면접의 목적이 지원자가 젓가락 문화의 가치와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는지에 있는 만큼 젓가락을 올바르게 사용하는지 여부와 지원자의 태도를 중점적으로 본다.

또 샘표는 요리면접도 함께 진행해 서류전형만으로는 파악하기 힘든 지원자의 인성이나 창의력, 팀워크, 리더십 등을 평가한다. 요리면접은 지난 2000년부터 시작됐으며 4~5명이 한 팀을 이뤄 요리를 만드는 전반의 과정을 심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샘표 인사팀 김서인 이사는 "신입사원을 뽑을 때 '기업철학과 문화를 얼마나 이해하고 공감하고 있는지'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기존에 신입사원 연수프로그램 중 하나로 젓가락 교육을 실시하던 것을 아예 면접 전형에 도입함으로써 샘표가 가지고 있는 기업 가치와 철학을 모든 지원자들이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샘표, 국내 최초 공채 신입사원 '젓가락 면접'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