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무역협회, '2016 글로벌 무역인력 채용박람회' 개최


수출·해외기업 등 235개사 참여…구인난 시달리는 일본 취업시장도 겨냥

[김두탁기자]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인호)는 제53회 무역의 날을 맞아 수출기업 인력채용 및 청년 해외진출(K-MOVE) 지원을 위한 ‘2016 글로벌 무역인력 채용박람회’를 2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했다.

수출 중소·중견기업, 해외기업 등 온·오프라인 235개사가 참여한 이번 박람회에는 2천명이 넘는 구직자가 몰려 최근의 취업난을 실감케 했다. 특히 스마일게이트, 엑시콘, 블루버드 등 이달의 무역인 수상업체 및 강소기업 등 우량 수출기업들이 대거 박람회에 참가해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국내 고용시장과는 반대로 구인난에 시달리고 있는 일본 취업시장을 겨냥해 한화큐셀, 세아제강 재팬 등 일본 현지 진출기업과 오키나와 관광청 초청기업 등 해외기업 21개사가 참가해 청년들의 해외진출(K-MOVE)을 위한 다양한 면접기회도 제공됐다.

아울러 이번 박람회에는 최근 어려운 수출환경 속에서도 무역업계가 청년 고용절벽 문제를 공동 인식하고 산업인력공단(이사장 박영범), 잡코리아(대표 윤병준) 등 취업 지원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자 ‘무역업계 공동 일자리 창출 결의’ 행사도 동시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안근배 무역협회 회원지원본부장은 "무역협회는 수출 중소기업들의 인력난과 청년 일자리 문제 해소를 위해 올해 4회째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사전매칭 등을 강화해 보다 실질적인 채용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는 일본 동경에서 지난 21일부터 일주일 동안 IBM, 맨파워 등 현지 ICT기업 47개사를 초청해 잡페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SMART Cloud IT마스터과정 교육생 108명이 참가한 가운데 현지기업과 최종면접을 진행했다. IT마스터과정은 2001년부터 15년간 총 1천800여명의 교육생들이 일본 등 해외에 진출해왔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무역협회, '2016 글로벌 무역인력 채용박람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