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청년포털' 오픈 청년 관련 정보를 한 눈에


청년위, 취업과 창업 등 원스톱 청년지원 정보 제공

[김관용기자]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위원장 남민우)가 청년 취업과 창업, 해외진출, 청년 복지 등 공공분야 청년지원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청년포털(www.young.go.kr)'을 28일 오픈한다.

청년포털은 28일부터 베타서비스로 운영되며 이후 한 달간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5월 1일부터 정식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청년포털은 공공데이터 개방이라는 정부3.0 개념을 반영해 90여개 공공기관별로 산재된 청년 관련 지원정보를 통합해 제공한다. 또한 대학과 기업, 청년 NGO 등 청년지원과 관련된 민간기관과 단체를 포함 총 160여개 기관의 청년지원 정보들을 제휴를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청년포털 사이트는 ▲청년 취업지원 정보, 채용공고, 취업요령, 취업정책 등을 소개하는 '취업' 페이지 ▲창업 준비, 회사설립, 창업 교육 및 컨설팅, 창업지원 정보를 알려주는 '창업' 페이지 ▲학자금, 장학금, 주거, 군대, 자기계발 등 기타 청년에게 유용한 지원정보와 노하우를 소개하는 '청년꿀팁' 페이지 ▲정부의 통합 해외진출 지원사업인 케이무브(K-Move) 중심 해외취업, 해외창업, 해외봉사 관련 정보를 소개하는 '해외진출' 페이지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정보를 확인한 후 추가 질문이나 멘토링이 필요할 경우 댓글로 특정 서포터를 지정해 질문이나 의견 교류를 할 수 있는 '청년서포터' 기능도 제공한다.'구독하기'를 통해 관심 분야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받아 볼 수 있으며 '연관콘텐츠' 버튼을 클릭해 현재 보는 내용과 관련된 콘텐츠를 재배열해 볼 수 있다.

이밖에 청년들이 몰라서 지나치는 지원정보가 없도록 추후 개설될 앱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폰 알림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남민우 청년위원장은 "청년포털은 그동안 정보 사각지대에 있던 청년들에게 찾아가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 계속 보완하고 발전시켜 청년포털이 청년세대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플랫폼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년포털' 오픈 청년 관련 정보를 한 눈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