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개인 통합 프로필 생성 DISCIPLINA 탄생


곧 사용 가능한 알파 버전 준비 중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DISCIPLINA팀이 개발중인 학력·경력에 대한 개인 통합 프로필을 생성할 수 있는 교육 및 채용을 위한 최초의 블록체인 DISCIPLINA가 탄생했다.

개인정보나 저작권, 상업적 기밀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개인·공공 블록체인인 DISCIPLINA는 데이터를 기밀로 보호하면서 사적 요소에 대해서는 레코드의 해시(hash)만을 통해 접근이 가능하도록 한다.

또한 블록체인을 통해 사용자는 개인 이력에 대한 데이터를 디지털로 저장하고 통합된 플랫폼을 통해 해당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어 영속성과 신뢰성을 보장받을 수 있다.

DISCIPLINA를 사용하면 채용 담당자는 경력 및 전문 분야에 따라 후보자를 검색할 수 있으며, 교육 담당자는 성적을 부여하고 개별 학생의 점수 생성, 학생은 명확한 경력 개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교육·모집 서비스에서 사용이 가능한 오픈소스 블록체인인 DISCIPLINA를 처음 사용할 프로젝트는 개발의 모태가 된 플랫폼인 티치미플리즈(TeachMePlease)다.

해당 프로젝트는 샹페테르스브르크의 티치미플리즈팀과 분산시스템 개발 전문업체이자 Cardano 암호화폐 개발에 참여한 다국적 회사인 Serokell의 협력 아래 구현되고 있다.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고문단으로부터 도움을 받고 있는 DISCIPLINA팀은 현재 웹 사이트에서 곧 사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 알파 버전의 작업을 마무리하고 있다.

관계자는 “보다 완성도 있는 솔루션 개발을 위해 교육 및 코칭 전문가 George Basiladze, 가상 지불 플랫폼의 금융전문가 겸 CEO이자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학교의 공동 설립자인 Jason King, Cardano 공동 설립자 중 한 명인 Kenji Sasaki 등으로부터 도움을 받고 있으며, 특히 Kenji Sasaki는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에 강한 확신을 내비치고 있다”고 전했다.

박명진기자 p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개인 통합 프로필 생성 DISCIPLINA 탄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