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車전문정비사업조합연합회, 생존권 쟁취 결의대회 개최


27일 2시 여의공원서 19개 관계자 1만5천명 참석

[아이뉴스24 한상연 기자] 한국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연합회(카포스)는 27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여의공원 문화마당에서 19개 시도조합 이사장과 조합원, 관계자 등 1만5천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정비인 생존권 쟁취 결의대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조합원들은 이날 행사에서 조합원 투쟁발언, 시도조합 이사장 결의 및 구호 발표, 결의문 낭독, 가두행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윤육현 카포스 회장은 "막대한 자본과 시스템으로 무장한 자동차 제작사는 정비정보 공개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일반 정비업체는 고장진단도 할 수 없게 만들었으며, 수입자동차업체는 이를 악용해 소비자에게 수리비를 과다하게 청구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자동차 전문정비인들은 미세먼지 저감정책 등 국가정책에 대해 적극 찬성‧협조하고 있지만, 정부정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정비인의 의견을 수렴해서 집행을 했으면 하는 큰 아쉬움이 있다"라며 "배출가스저감장치(DPF) 교환을 전문정비업계에 일임했어야 마땅하나 전문정비업과 전혀 무관한 자들이 DPF교환을 하는 행태를 보고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국토교통부는 자동차 정비 작업범위를 시대의 흐름과 현실을 외면하고 수십 년 째 유지를 하고 있는데 이는 타 정비업계를 의식한 것에 불과하며, 환경부는 전국에 산재한 폐타이어의 수거대책과 폐배터리 등 생활계 유해 폐기물 배출의 엄격한 관리에 대해 미온적 태도를 취하고 있다"며 관계 당국을 비판하기도 했다.

이를 바탕으로 카포스는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정책 전문정비업계 의견 반영 ▲대기업 장기 렌트카 출장정비서비스 금지 ▲전문정비업 작업범위 확대 및 무등록자 작업범위 삭제 ▲자동차 미수선수리비 제도개선 ▲환경관련 자동차 소모품 온라인, 대형마트 판매중지 ▲자동차 제작사 정비정보 전면 제공 ▲폐타이어 처리비용 정비업체 전가 철회 ▲카드수수료 인하 및 단체교섭권 명문화 등을 이날 결의대회에서 요구할 예정이다.

카포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편의와 조합원의 사업권 보호를 도모하기 위해 경주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상연기자 hhch111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車전문정비사업조합연합회, 생존권 쟁취 결의대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