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商議, IoT·3D프린터·스마트팩토리 교육생 2천여명 모집


교육비·기숙사비 등 전액 무료, 교육수당·교통비 지원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대한상공회의소는 부산·인천·광주·경기·강원·충북·충남·전북 등 전국 8개 인력개발원에서 2018년도 신입교육생 2천400여명을 오는 3월 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기계, 금형, 전기, 정보통신 분야와 IoT·3D프린터·스마트팩토리 등 4차 산업혁명 분야 전문기술과정이다.

훈련기간은 6개월~1년이며, 지원대상은 만 15세 이상 미취업자이다. 입학생에게는 교육비 전액 지원을 비롯해 기숙사비·식비·교통비 지급, 교육수당 월 20만원 지급,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지원, 취업알선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25년 전통의 대한상의 인력개발원은 취업명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995년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래 평균 80%가 넘는 높은 취업률을 이어가고 있다. 높은 취업률 비결은 현장과 산업중심의 교육과정이라는 것이 상의 측의 설명이다.

실제로 인력개발원의 교육프로그램은 실습 70% 이상으로 이뤄지며,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직무내용을 중심으로 편성돼 있다.

아울러 산업을 둘러싼 환경변화에도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2017년부터 교육과정 개편을 통해 사물인터넷(IoT), 3D프린터, 스마트팩토리 등 4차 산업혁명 분야 교육과정을 개발했다. '가상현실 홈리빙 가구디자인', '3D 프린터응용 3차원 기계설계', '사물인터넷 융합 스마트 전기제어' 등이 있다.

조정호 대한상의 인력개발사업단장은 "기업 활용 장비를 갖춘 실습환경을 제공하고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현장적응력을 최적화하고 있다"며 "인력개발원 졸업생들은 특별한 재교육 없이 바로 업무에 투입되어 기업체 선호도가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한편, 입학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대한상의 인력개발원 홈페이지와 전국 8개 개발원으로 하면 된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商議, IoT·3D프린터·스마트팩토리 교육생 2천여명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