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울산업진흥원, 용역근로자 121명 정규직원 채용


좋은 일자리 만들기 앞장…공공기관의 기본적 사회적 책무 이행

[아이뉴스24 김두탁기자] 서울시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주형철, 이하 SBA)은 직영 운영시설 3개소에 근무하는 청소, 경비, 시설관리 등 기존 위탁용역 근로자 121명을 직접 고용해 정규직원으로 채용했다고 16일 밝혔다.

SBA는 지난 2013년 본사 사옥 청소 근로자를 시작으로 총 44명을 정규직화 했으며, 이번에 직영화 된 3개 시설의 용역근로자 121명을 추가로 정규직 직원으로 채용한다고 밝혔다.

직고용 전환을 통해 청소, 경비 근로자의 경우는 65세까지, 시설관리 근로자의 경우는 60세까지 정년이 보장되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해 용역계약 기간이 종료될 때마다 해고와 고용을 반복해 상시적인 고용불안을 안고 있던 근로자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게 됐다고 SBA 측은 설명했다.

또, SBA는 담당 인력이 장기간 근무해 전문성을 축적함으로써 시설물의 안전 확보와 대고객 서비스의 향상을 이루어 근로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오는 상생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SBA는 기존 맞교대 형태의 근무제를 노동친화적인 3교대 근무제로 일괄 변경했고, 서울시의 생활임금 기준 이상으로 임금수준을 향상함과 동시에 정기 건강검진 지원, 자녀학자금 보조 등 복지제도 혜택을 통해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한편, SBA는 위탁용역 근로자 직접고용을 축하하기 위해 이날 SBA 본사에서 'SBA 새가족 환영회'를 개최했다.

주형철 SBA 대표는 "SBA는 서울시민들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공공기관으로서 '좋은 일자리 만들기'라는 기본적인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며, 우리의 사례가 모범이 되어 사회 전반에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산업진흥원, 용역근로자 121명 정규직원 채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