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양만권 HRD센터, RT용접과정 교육생 모집…'전액 무료'


용접, 광양만권 내 직종별 채용계획 가장 많아…청년취업 지역인재 절실

[아이뉴스24 김두탁기자] 사단법인 광양만권 HRD센터가 2017년 RT용접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전남에서 가장 젊은 도시인 광양만권이지만 젊은 인재 육성과 현장인력 부족 등을 해소할 정책개발과 장기적 관점의 지역 인력양성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

광양만권 산업단지 내 많은 제조 기업이 위치하고 있지만 해당 산업의 유지 보수를 담당할 정비 용접 인력이 부족해 구인난을 겪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이다.

용접의 경우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고용을 보장받고 있는 분야다. 특히 전라남도는 직종별 채용계획이 가장 많은 직무가 용접원인 것으로 나타날 정도로 유망하다. 그러나 고기량자 부족으로 현장에서는 타 지역의 전문 인력을 영입하고 있다.

희망2040 플랜트산업 고숙련 인력양성 사업계획에 따라 시행되는 사단법인 광양만권 HRD센터의 이번 교육은 고기량자 양성을 통해 장치산업의 고도화, 전문화로 빠르게 변하는 지역 고용시장의 경력자 및 고기량자 부족 현상을 해결할 돌파구가 될 예정이다.

만 19세 이상 50세 이하 남녀 실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RT용접 일반과정과 RT용접 고기량과정으로 나뉜다. 고기량과정의 경우 일반과정 60명의 교육생 중 자체 시험을 통과한 20명에 한해 개별지도 및 취업연계가 진행된다.

교육생 전원에게는 교육비, 기숙사, 수당 지급, 재료 무한 공급 등의 특전이 주어지며 교육에 필요한 금액은 전액 무료다. 수료 후에는 광양만권을 중심으로 한 남해안과 중공업 분야에 취업이 이뤄질 예정이다.

광양만권 HRD센터 관계자는 "플랜트산업 종사자들은 이·전직이 쉽지 않고 기존 경력 산업에 대한 역량개발을 통해 인적역량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 이번 교육을 통한 고기량자 양성을 통해 지역 내 구직자, 실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한 인재 배출로 청년취업 해소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편 2017년 RT용접과정 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사단법인 광양만권 HRD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양만권 HRD센터, RT용접과정 교육생 모집…'전액 무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