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진 야산서 발견된 시신, DNA 감정 결과 실종 여고생으로 확인


[아이뉴스24 전종호 기자] 전남 강진군 야산에서 발견된 시신이 유전자(DNA) 감정 결과 실종됐던 여고생으로 확인됐다.

전남경찰청은 25일 '강진에서 실종된 A(16)양으로 추정되는 시신의 유전자(DNA) 감정 결과 A양으로 확인됐다'는 통보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으로부터 받았다고 밝혔다.

[출처=뉴시스]

경찰은 'A양 칫솔에서 채취한 DNA와 시신에서 채취한 시료를 대조 분석한 결과 신원이 일치한다'는 구두 통보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유력한 용의자로 보이는 A양 아버지 친구 B(51)씨의 차량 트렁크 안에서 발견된 낫(날과 손잡이 사이 자루 부분)에서 A양 유전자가 검출됐다'고 설명했다.

A양은 지난 24일 오후 2시53분께 강진군 도암면 한 야산 정상으로부터 50m 아래 지점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발견 당시 얼굴·치아·다리 등 신체 대부분이 심하게 부패됐다.

A양은 지난 16일 오후 1시30분께 집을 나선 뒤 'B씨로부터 아르바이트 자리를 소개받는다'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친구에게 보냈다.

경찰은 16일 오후 2시부터 5시 사이 A양과 일부 동선이 겹쳤던 B씨를 유력한 용의자로 보고 있다.

A양 시신의 부패가 상당히 진행된 탓에 1차 부검에서는 '외상이 없고 사인이 분명하지 않다'는 소견이 나왔다.

경찰은 "외관상 신체 골절 등 외상이나 훼손 흔적, 큰 상처는 보이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부분적인 백골화가 진행됐지만, 사후 손괴 여부는 명확하지 않다. 정확한 사인 규명 여부는 추가 정밀 감정을 거친 뒤 판단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경찰은 이 같은 의사 소견에 따라 체내 독극물 검사, 알코올 검출 여부 등을 추가로 감정해달라고 의뢰했다.

A양의 휴대전화는 16일 오후 4시24분께 도암면 야산 인근에서 꺼졌다. 이 야산은 B씨의 선산이 있던 곳이며 산이 위치한 마을은 B씨의 고향이다.

B씨의 차량은 시신이 발견된 야산과 1㎞ 가량 떨어진 농로에서 같은 시간대 2시간40여 분 정도 머물렀으며 이후 B씨는 자택으로 이동해 옷가지로 추정되는 물건을 태우고 차량을 세차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이 야산의 산세가 험준한 점 등으로 미뤄 B씨가 A양을 산 정상 부근으로 데려가 범행했을 가능성을 열어두고 관련 수사를 이어갈 방침이다.

또 정밀 부검을 통해 정확한 사인과 사망 시점, B씨의 DNA 흔적이 남았는지 등도 가릴 계획이다.

전종호기자 jjh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진 야산서 발견된 시신, DNA 감정 결과 실종 여고생으로 확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