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베네수엘레 마두로 대통령 "암살기도 배후에 미국-콜롬비아 있어" 주장


[아이뉴스24 나성훈 기자]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4일(현지시간) 야외 연설 중 드론을 이용한 암살 위협을 받고 대피하는 사건이 발생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출처=YTN 방송화면]

현지 텔레비전에는 마두로 대통령이 수도 카라카스에서 열린 국가방위군 창설 81주년 행사에서 연설하던 도중 굉음과 함께 카메라가 흔들리면서 마두로 대통령 부부와 고위 관리들이 놀란 듯 위를 쳐다보는 모습이 중계됐다.

이후 방송화면이 갑자기 바뀌면서 도로에 도열해 있던 군인 등 행사 참석자들의 대오가 흐트러지며 무엇인가를 피하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다행히 마두로 대통령은 다치거나 피해를 입지는 않았으나 행사에 참여한 군인 7명이 부상을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AFP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마두로 대통령은 이번 사건을 우익 세력의 음모로 규정하고 대국민 연설을 통해 "내 앞에서 비행체가 폭발했다"며 "나를 암살하려는 시도로, 그 배후에 후안 마누엘 산토스가 있다는 것을 의심치 않는다"고 지목했다.

마두로 대통령은 "이번 공격에 자금을 댄 사람의 일부는 (미국) 마이애미에 있다"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테러 단체와 싸울 용의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마두로 대통령은 2013년 故 우고 차베스 전 대통령의 뒤를 이어 정권을 잡은 뒤, 지난 5월 치러진 조기 대선에서 재선에 성공했으나 현재 베네수엘라는 살인적인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에 시달리는 상황.

마두로 대통령은 이를 미국 등 외부 세력과 결탁한 국내 우파 보수세력이 벌인 태업 등과 같은 '경제 전쟁' 탓으로 돌려왔다.

한편 마두로 대통령은 2015년 4월 미주기구(OAS) 정상회의에서 버락 오바마 당시 미국 대통령을 만났을 때 "미국 뉴욕에서 거주하는 누군가가 나를 암살하라는 명령을 받았다는 증거가 있다"고 주장하며 "이것이 합법인가"라고 따지기도 해 이목을 끈 바 있다.

나성훈기자 naas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베네수엘레 마두로 대통령 "암살기도 배후에 미국-콜롬비아 있어" 주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