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지경부, '지식경제 정책정보통합시스템' 개설


정책정보 공유시스템 구축으로 업무 효율성 제고

[정수남기자] 지식경제부가 26일 부내외 생생한 정책 관련 정보를 모든 직원이 공유, 활용할 수 있도록 정책정보통합시스템(Policy Information System)을 선보였다.

이에 따라 지경부 직원들은 이 시스템에 들어가 각종 정책자료, 강연자료 등 부내 생산자료를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다.

또 지경부는 이 사이트를 통해 산업연구원 등 33개 유관기관, 삼성경제연구소 등 11개 민간기관의 각종 보고서도 제공한다.

블로그 기능 등을 통해서는 신규 정책자료를 등록할 수도 있으며, 통합검색을 통해 전체 자료에 대한 통합검색도 가능하다고 지경부는 설명했다.

박영삼 지경부 정보화담당관실 과장은 "업무효율 향상 일환으로 구축된 이 시스템은 사용자의 자료 입력에 기초한 기존의 유사 시스템과는 차별화된 정책 지원 시스템"이라며 "이번 사이트는 새로운 정책을 수립·집행시 정책의 품질과 업무의 생산성을 높여 행정비용을 절감하고 對국민 서비스의 질을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경부는 올해 구축된 정책정보 인프라와 부 내외부 정책정보 수집 기반을 토대로 내년에는 정책정보의 수집 범위를 확대하고 분석적 정보 제공도 강화하겠다"며 "이 시스템이 살아있는 정책정보 공유의 장으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고품질의 정책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정수남기자 pere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경부, '지식경제 정책정보통합시스템' 개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