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중국동포 밀집지역 현안 논의 위한 자리 열린다


서울시, 15일 국회의원회관서 서울 서남권 민관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영화 '청년경찰'로 촉발된 중국동포 비하 논란에 중국 동포단체와 서울시, 구청, 경찰서, 교육청 등 관계기관이 한자리에 모인다.

서울시는 구로·금천·영등포·동작·관악 등 서남권 중국동포 밀집지역의 현안 해결을 위해 구성된 서울 서남권 민관협의체 전체회의가 오는 15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다고 14일 밝혔다.

서울시 거주 외국인주민 408천명 중 중국동포는 222천명이다. 중국동포 중 63%인 약 139천명은 서울 서남권 5개 자치구에 밀집하면서 이들의 사회적응과 교육, 지역민과의 통합 등의 필요성이 부각돼 왔다.

회의에서는 의장(박영선 의원) 주재로 ▲문화 다양성 이해교육 지원 ▲중국동포 및 다문화 특화 지역아동센터 시범설치 ▲중국동포 맞춤형 사업 및 자치단체공모사업 지원 ▲서남권 교통안전 환경조성 등의 안건을 두고 논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내외국민 주민 통합과 외국인 주민 적응·생활·교육 등과 관련한 정책 추진 내용과 정부 제도개선 과제를 안내할 계획이다.

류경기 시 행정1부시장은 "인구 구조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보다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관점의 외국인 정책이 필요하다"며 "이제 단순한 시혜적 정책을 넘어 지역주민과 외국인 주민이 서로 이해하고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중국동포 밀집지역 현안 논의 위한 자리 열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