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상호 "이제 朴대통령이 수사 대상"


"최순실에 왜 연설문 보냈는지 직접 밝히고 사죄해야"

[윤채나기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5일 박근혜 대통령 비선 실세로 지목된 최순실 씨가 대통령 연설문을 사전 취득했다는 의혹과 관련, "이제 박 대통령이 수사 대상"이라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그동안 박 대통령의 연설을 들은 게 아니라 최 씨의 연설을 들은 것이냐, 이 나라 권력 서열 1위가 최 씨냐고 농담처럼 이야기했는데 도대체 어떻게 이런 일이 생길 수 있는지 말이 잘 안 나온다"며 이 같이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박 대통령 말고는 진실을 알 수 있는 사람이 없다"며 "박 대통령은 연설문을 왜 최 씨에게 보냈는지, 왜 수정하게 하고 수정한 내용을 읽었는지 직접 밝히고 국민에 사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 사건은 전 세계적으로도 유례가 없고 이전 정권에서도 유례가 없는 희한한 국정운영"이라며 "검찰은 엄정 수사를 통해 명명백백하게 모든 의혹을 밝혀 달라"고 강조했다.

우 원내대표는 또 박 대통의 개헌론과 관련, "국가적 대사인 개헌을 이야기하는데 발언 전 여야 각 당 대표 환담에서 단 한 마디도 꺼내지 않았다. 진정성이 있다면 논의해야 하는 것 아닌가"라며 "청와대의 개헌 논의에 어떤 형태로도 협조할 생각이 없다"고 일축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상호 "이제 朴대통령이 수사 대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