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재인 "노무현, 더 이상 분열 수단 삼아선 안돼"


"더 이상 친노-비노 나누지 않았으면, 고인 간곡한 바람일 것"

[채송무기자] 노무현 전 대통령 추도식 6주기를 맞아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더 이상 친노 비노로 나누지 말아야 한다"고 강하게 언급했다.

문 대표는 노 전 대통령의 추도식이 있는 23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올린 글을 통해 "노무현이라는 이름을 제발 분열의 수단으로 삼지 말아달라"며 "더 이상 고인을 욕보이지 않았으면 좋겠다. 이제 편하게 놔주시길 간절히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표는 "우리 당 안에서만큼은 더 이상 친노-비노 나누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그 용어조차 쓰지 말자. 고인의 간곡한 바람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표는 "그 누구도 노무현 이름을 정치마케팅으로 팔지 말아야 한다"며 "친노라는 이름으로 이득 보려는 사람도 있어선 안 되고 친노-비노 프레임으로 재미 보려는 사람도 있어선 안 된다"고 최근 당 안의 상황을 빗대 말했다.

문 대표는 "당 대표인 제가 그 분의 이름으로 패권을 추구한다면 그 분이 하늘에서 노할 것"이라며 "친노-비노로 분열을 조장하는 것이야말로 그분이 가장 슬퍼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김대중·노무현·김근태의 정신은, 단결이고 통합"이라며 "노무현 대통령이든 김대중 대통령이든 떠난 분에게는 명예만 남도록 우리 당 사람들이 마음을 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제가 당대표를 하는 동안 친노-비노 계파주의를 반드시 타파할 것"이라며 "친노패권주의라는 말이 없어지도록 만들겠다. 하늘에 계신 두 분 대통령께도 그 약속을 드린다"고 의지를 표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재인 "노무현, 더 이상 분열 수단 삼아선 안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