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재인 "朴 대통령, 성완종 의혹 무관한 듯 위선"


"진정한 사과는 공정 수사, 이병기 사퇴와 수사불관여 필요"

[조석근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사진)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이 성완종 리스트가 자신과 무관한 일인양 위선적 태도를 취하고 있다"며 대국민사과를 촉구했다.

문 대표는 27일 당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성완종 리스트 수사와 관련해) 박 대통령이 자신도 성역이 될 수 없다는 각오로 임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권력 실세들의 부정부패가 박 대통령의 경선자금 및 대선자금과 관련이 있는 만큼 진심으로 국민들께 사과해야 한다"며 "또한 대통령의 수첩인사에서 비롯된 문제들이 거듭된 만큼 이제 수첩을 버리라"고 촉구했다.

문 대표는 "박 대통령의 가장 진정어린 사과는 공정한 수사를 보장하는 것"이라며 "피의자로 수사받을 수밖에 없는 이병기 비서실장의 사퇴와 황교안 법무장관 및 우병우 민정수석의 수사불관여 조치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성완종 리스트 수사 특별검사 도입과 관련해선 "(박 대통령이) 특검을 포함해 의혹 해소를 위해 모든 조치를 검토할 수 있다고 한 만큼 야당의 특검 제안을 즉각 수용하라"고 강조했다.

문 대표는 "이번 사건은 여당이 추천하고 대통령이 임명하는 특검으로는 수사의 공정성을 담보할 수 없는 사건"이라며 "깨끗한 정치를 위해 신속한 결단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재인 "朴 대통령, 성완종 의혹 무관한 듯 위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