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새정치 "성완종 의혹 관련자, 증거 지우려 시도"


"의혹 드러난 이완구·홍준표·김기춘 빨리 소환해 조사해야"

[채송무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성완종 리스트의 대상인 이완구 국무총리와 홍준표 경남도지사,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에 대해 즉각 수사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최근 언론에서 거짓 해명과 증인 회유 의혹 등이 제기된 인사들이다. 최근 이완구 국무총리는 자신의 인척인 검찰 고위공무원에게 수시로 수사 상황을 체크했다는 의혹이 제기됐고, 홍준표 경남도지사는 측근이 성완종 전 회장의 불법 정치자금의 중간 전달자로 알려진 윤모 전 경남기업 부사장을 회유하려 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이에 대해 "검찰 수사에 대비한 명백한 증거 인멸 시도"라면서 "돈을 받았다는 인사들이 증거를 지우려고 온갖 애를 쓰고 있는 것이 분명한데도 검찰은 돈을 준 쪽 사람들만 잡아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김성수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이완구 총리, 홍준표 경남지사 그리고 거짓말이 잇따라 드러나고 있는 김기춘 전 비서실장을 하루 빨리 소환해 조사해야한다"고 촉구했다.

또 김 대변인은 이병기 청와대 비서실장이 물러나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대변인은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2차 사면과 관련해 이병기 현 청와대 비서실장이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다"면서 "이병기 실장은 언론 보도 내용을 부인하고 있지만 이병기 실장이 성완종 전 회장과 각별한 관계였다는 정황은 이미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그는 "사면에 깊숙이 개입하고 검은 돈의 중간다리 역할을 했다는 보도까지 나온 마당에 부인한다고 될 일이 아니다"며 "이병기 실장은 자신의 명예를 지키기 위해서라도 자리에서 물러나 당당하게 검찰의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압박했다.

박완주 원내대변인 역시 최근 새누리당이 제기하고 있는 참여정부 당시 성완종 전 회장의 특별사면 문제에 대해 "문제는 친박 비리게이트로 불법 정치자금이 이번 사건의 본질"이라며 "지금은 물타기 할 때가 아니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2007년 박근혜 경선캠프에서 일했던 허태열 전 비서실장이 돈을 받았는지, 2012년 박근혜 대선캠프의 핵심3인방이 돈을 받아 대선자금으로 활용했는지 국민들은 명확한 해명을 요구하고 있다"며 "새정치민주연합은 친박 비리게이트의 처음과 끝을 낱낱이 밝혀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새정치 "성완종 의혹 관련자, 증거 지우려 시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