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재인 "성완종 리스트 연루자 전원 사퇴해야"


새정치, 靑 직접 겨냥 "朴대통령도 정치개혁 대상"

[조석근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이병기 대통령 비서실장을 비롯한 성완종 리스트 연루자 전원의 사퇴를 촉구했다.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는 24일 당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저는 어제 사건 당사자인 현직 비서실장의 사퇴와 법무장관 및 민정수석의 수사관여 금지를 요구했다"며 "새누리당이 이 또한 거부했다"며 유감을 표했다.

또한 "이는 성완종 리스트 관련자들이 계속 수사에 개입하고 야당을 끌어들여 물타기를 시도하겠다는 소리로 들린다"며 "국민과 함께 맞서 싸울 것"이라고 엄중히 경고했다.

주승용 최고위원은 "이번 친박게이트의 본질은 박근혜 대통령의 핵심 측근실세 8인이 연루된 불법 대선자금 문제"라며 "박 대통령조차도 자유로울 수 없는 사건"이라고 지적했다.

주 최고위원은 "박 대통령이 이번 게이트가 불거진 이후 사과 한 마디 없이 정치개혁, 사회개혁을 언급하고 본질을 외면하고 있다"며 "오히려 박 대통령조차도 정치개혁의 주체가 아니라 대상"이라고 강조했다.

오영식 최고위원은 "정부와 여당이 세월호 참사를 특정인의 비리로 몰았듯 불법 대선자금 관련 권력 부패를 성 전 회장의 개인비리로 은폐하려 하고 있다"며 "대대적인 물타기가 시도되는 현재 상황에서 철저한 진상규명이란 게 난망해 보인다"고 우려를 표했다.

그는 "이병기 실장을 포함한 연루자 전원이 그 직에서 물러나 떳떳이 수사에 응해야 한다"며 "수사지침을 내리는 황교안 법무장관, 우병우 민정수석도 손을 떼도록 조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조성우기자 xconfind@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재인 "성완종 리스트 연루자 전원 사퇴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