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與, 文에 공격 집중 "공무원연금 결단 내려라"


"野 눈치보기, 공무원연금 개혁 의지 없는 속내 드러내"

[이영은기자] 공무원연금 개혁을 위한 실무기구 협상이 난항을 겪고 있는 가운데, 새누리당은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를 겨냥해 "결단력을 보이라"며 총공세에 나섰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새정치민주연합이 실무기구를 기한없이 운영하자고 주장하면서 사실상 무기한 연기하자는 식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면서 "이것은 국민에 대한 약속 파기이자, 야당에서 개혁 의지가 없다는 속내를 국민 앞에 드러내는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김 대표는 "공무원 표를 의식해 (연금 개혁을) 4.29 재보궐선거 이후로 미루려고 하는 생각은 절대 용납돼선 안된다"면서 "지금 새정치민주연합과 문재인 대표에게 가장 요구되는 것은 바로 정치적 손익을 따지지 않고 오로지 나라와 국민의 미래를 생각하는 결단력"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여야가 합의한 국회 공무원연금 개혁 특위와 실무기구를 빨리 가동시켜서 국민 앞에 약속한대로 기한 안에 공무원연금 개혁을 처리해야 한다"면서 "야당과 공무원노조의 결단을 기다리고 있다. 야당은 더는 '미적미적 정당', '눈치보기 정당'이 돼서는 안 된다"고 날을 세웠다.

유승민 원내대표도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해서 문 대표의 결단을 촉구한다"면서 "문 대표와 새정치민주연합의 진심이 무엇인지, 공무원연금 개혁을 하겠다는 것인지 말겠다는 것인지 신뢰가 가지 않는다"고 일갈했다.

유 원내대표는 "국민연금은 노무현 정부 때 자신들의 손으로 개혁한 것인데 지금 공무원연금 개혁을 하자고 해놓고 자꾸 국민연금 강화 이야기를 꺼내는 것은 자가당착"이라며 "이런 행태를 보이는 새정치민주연합과 문 대표가 '경제정당이다', '수권정당이다' 이런 말을 할 자격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공세를 폈다.

이인제 최고위원도 문 대표를 향해 직격탄을 날렸다. 이 최고위원은 "개혁에 관한한 여야는 공동 운명체다. 문 대표는 지금 역사 앞에 자세를 가다듬고 대한민국이 자기 수정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 없는지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연금개혁을 4월 국회에서 반드시 관철시켜야 하는데 (야당이) 지금처럼 무책임한 태도로 나간다면 역사 앞에 큰 죄를 짓는 일"이라면서 "우리 당은 4.29 재보궐 선거 때 공무원연금 개혁의 필요성을 내걸고 강하게 나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與, 文에 공격 집중 "공무원연금 결단 내려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