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치권, 北 '핵전쟁' 위협 한 목소리로 규탄


北 국방위 "핵전쟁 터지면 靑 안전하리라 생각하는가" 위협

[이영은기자] 북한이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채택에 반발해 '핵전쟁'을 운운하며 위협한 것에 대해 정치권이 한 목소리로 규탄했다.

새누리당 김무성(사진上) 대표는 24일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제사회의 인권 개선 촉구 노력에도 불구하고 북한은 여전히 유엔 북한인권결의안을 전면 반박하며 핵전쟁 운운하며 협박을 하고 있다"면서 "이제 북한 인권문제는 한반도만의 문제가 아니라 국제사회 모두가 염려하는 문제가 됐다"고 일침을 가했다.

김 대표는 "지금이 여야 합의로 북한인권법을 통과시킬 최적의 타이밍"이라며 "이번에 10년동안 묵혀왔던 북한인권법을 반드시 통과시켜 인권보호에 대한 단호한 결의를 국회가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야당 측에서도 북한의 이같은 도발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했다. 새정치민주연합 박지원(사진下) 비대위원은 이날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최근 유엔 북한인권결의안에 북한 국방위가 노골적으로 핵위협을 강화했다"면서 "북한의 발언은 남북관계 개선에 찬물은 물론이고 북의 체제유지에도 도움이 안된다"고 비판했다.

박 비대위원은 "북한은 핵과 미사일이 아니라 대화와 협력이 체제 안정을 보장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면서 "우리도 북한에 대한 불필요한 자극이 아닌 진지한 노력을 경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재인 비대위원 역시 "북한이 유엔의 인권결의안에 대해 내무성 성명으로 핵실험 위헙에 이어 핵전쟁까지 위협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면서 "유엔 회원국으로서도 도를 넘은 것 같고, 같은 민족으로서도 해서는 안될 위협"이라고 일갈했다.

문 비대위원은 "인권은 체제 이념에 따라 달라질 문제가 아닌 인류보편의 가치임을 북한은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북한은 지난 23일 최고 권력기구인 국방위원회 성명에서 "미국과 하수인들이 만든 유엔 대북인권결의를 전면 거부한다"면서 "핵전쟁이 터지면 청와대가 안전하리라 생각하는가"라고 말해 위협 수위를 높였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치권, 北 '핵전쟁' 위협 한 목소리로 규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