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무성 "평창올림픽 준비 부족", AG 부실 의식?


"개·폐회식 경기장 설계도 안 됐는데 정부 대책 없어"

[윤미숙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에 사용될 일부 경기장 건설이 지연되고 있는 데 대해 문제를 제기하며 정부에 대책을 촉구했다.

김 대표는 2일 최고위원회의에서 "3수 끝에 어렵게 유치된 평창동계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것이라고 전 국민이 기대하고 있을텐데 사실 지금 심각한 위기에 놓여 있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공사기간 30개월인 개·폐회식 경기장은 2017년 10월까지 준공돼야 하는데 아직 설계도 안 되고 있다고 하고, 강릉에 지어질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은 2017년 2월까지 준공돼 올림픽 전 국제경기를 한 번 개최해야 하는 룰이 있다. 이것 역시 공사기간이 30개월로, 올해 8월 착공돼야 하는데 아직 공사 발주를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이제 찬바람이 나기 시작하고 특히 강원도 고산지대는 땅이 얼기 시작하면 공사를 아예 못하게 된다"며 "이런 심각한 위기에 빠져 있는데 정부는 특단의 대책을 세우지 않고 있다"고 질타했다.

김 대표는 "강원도 국회의원들과 새누리당도 이에 대해 상당히 큰 책임이 있다"면서 "당에서 빠른 추진을 도울 수 있는 기구를 만들 것을 검토해 달라"고 지시했다.

김 대표의 이 같은 언급은 종반으로 치닫고 있는 인천아시안게임이 곳곳에서 준비 부족을 드러내고 있는 점을 의식, 평창동계올림픽만큼은 철저한 준비 하에 치러야 한다는 판단에서 비롯된 것으로 풀이된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박세완 기자 park909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무성 "평창올림픽 준비 부족", AG 부실 의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