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與 "기무사 계엄문건, 황교안·박근혜도 수사해야"


'치밀히 계획된 친위쿠데타 문건' 규정 '윗선' 수사 촉구

[아이뉴스24 조석근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국군 기무사령부의 계엄문건 파동에 대해 "탄핵심판 당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물론 박근혜 전 대통령까지 성역 없이 조사해야"한다며 연일 강공을 이어가고 있다.

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20일 당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문재인 대통령의 특별지시로 꾸려진 독립수사단이 철저한 수사로 진실을 규명해야 한다"며 이같은 입장을 나타냈다.

추 대표는 "조현천 당시 기무사령관만이 아니라 한민구 전 국방장관, 김관진 전 안보실장, 황교안 전 국무총리(대통령 권한대행)은 물론 박근혜 전 대통령까지 성역 없이 조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기무사 문건은 단순한 권고나 준비 차원이 아니다"며 "탄핵이라는 중대 시국에 위수령, 계엄령 준비문서를 청와대와 육군본부에 제공하고 철저한 임무수행에 만전을 기한다라고 적혀 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이것은 단순 참고용이 아니다"며 "휴전선을 지키는 전방부대를 서울 포함 후방으로 이동하는 계획은 윗선의 명령, 허가 없이 불가능하다. 명령에 살고 죽는 군 특성상 치밀히 계획된 친위 쿠데타 문건이다"고 덧붙였다.

추 대표는 "한민구 전 국방장관이 이제와서 문건의 존재에 대해 횡설수설하고 있다"며 "수사단은 문서 작성은 물론 문서 파기, 증거인멸 과정에 대해서도 철저히 수사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석근기자 mys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與 "기무사 계엄문건, 황교안·박근혜도 수사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