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찰 '울산시청 압수수색'…여야 공방 격화


민주당 "정당한 수사" 한국당 "선거 흔드는 정치공작"

[아이뉴스24 윤용민 기자] 경찰이 울산광역시청을 압수수색한 것을 놓고 여야가 격한 공방을 이어갔다.

자유한국당은 기획된 '정치공작'이라고 강하게 반발했고, 더불어민주당은 '정당한 수사'라고 맞받아쳤다.

박범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22일 논평을 내 "과연 한국당이 집권 경험이 있는 정당인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며 "도둑이 제발 저려도 한참 저린 것이 아니냐"고 했다.

그러면서 "아무리 울산시장 선거에서 위기감을 느껴도 그렇지 한국의 엄연한 지방경찰청장을 '미친개'라고 표현하고, '몽둥이가 약'이라는 입에 담을 수 없는 폭언을 할 수 있느냐"고 따졌다. 현 울산시장은 자유한국당 소속인 김기현 시장이다.

김현 대변인 역시 이날 논평에서 "한국당은 울산시장 비리 의혹에 대해 대국민 사과부터 하는 것이 순서"라며 "울산시장 비리 감싸기 행태가 점입가경이다. 참 가지가지 한다"고 한국당을 비판했다.

반면 한국당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6·13 관권부정선거 시도 당장 멈춰라'라는 제목의 규탄문을 채택하며 이번 경찰 수사에 대한 반발을 이어갔다.

김 시장이 6월 울산시장 선거의 후보로 확정된 당일 압수수색이 이뤄진 점 등을 정치공작의 근거로 들었다.

한국당은 규탄문에서 "지난주 김 시장이 자유한국당 울산시장 후보로 공천이 확정되자마자 울산시청을 압수수색을 했다"며 "이는 야당후보 말살이자 야당 파괴를 위해 정권이 기획한 정치공작"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울산경찰청장은 더불어민주당 송모 울산시장 예비후보와 작년부터 공식적인 만남만 수차례 가졌다"며 "송 예비후보의 옛 후원회장은 문재인 정권의 검경을 지휘하고 있는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라고 덧붙였다.

한국당은 "야당말살을 겨냥한 법의 폭력을 강력 규탄한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즉각 울산경찰청장을 해임하고, 시대착오적인 관권 부정선거 시도를 당장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윤용민기자 no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찰 '울산시청 압수수색'…여야 공방 격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