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여야의 설 메시지, 지방선거 전략 보인다


민주당 '文 정부 뒷받침'-한국당 '정부 심판'-바른미래당 '정치 개혁'

[아이뉴스24 채송무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 연휴를 맞아 정치권이 민심 잡기에 나섰다. 설 연휴는 도시와 농촌의 민심이 소통되며 새로운 민심이 형성되는 중요한 계기다.

특히 설 연휴 이후 정치권이 본격적인 6.13 지방선거 국면으로 돌입할 전망이어서 설 민심을 잡은 여야 정치권은 지방선거 기선제압을 할 수 있게 된다.

여야의 설 연휴 메시지도 이에 따라 달라지게 된다. 여권인 더불어민주당은 문재인 정권의 핵심 정책들을 홍보하며 문재인 정권의 안정적인 국정운영을 위해 여당인 민주당 지지를 호소했다.

민주당의 설 연휴 홍보책자는 평창 동계올림픽을 응원하며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를 다짐했다. 뿐만 아니라 최대 경제 현안인 최저임금 인상의 당위성을 설파하며 그 보완책인 일자리안정자금도 홍보했다.

설 연휴 직전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추미애 대표는 전날 있었던 국정농단의 주범 최순실의 1심 선고와 검찰이 거액의 다스 비자금을 추가로 발견했다는 점을 지적하며 전 정권의 문제들을 집중 부각했다.

뿐만 아니라 펜스 미국 부통령이 평창 올림픽 참여 후 "상황에 따라 북한과 대화할 수 있다"고 말한 점을 말하며 "평창을 통해 남북 대화에 이어 북미 대화의 물꼬를 튼 것은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과 북한을 상대로 진정성 있게 일관된 노력을 기울인 성과"라고 말했다.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정부의 실정을 적극 부각시키며 대안세력으로의 제1야당 지지를 요청했다. 6.13 지방선거를 문재인 정부 중간평가로 만들겠다는 의지다.

한국당은 설 연휴 홍보물을 통해 문재인 정부의 4대 실정으로 최저임금, 역대 최악의 일자리, 강남 폭등-지방폭락 부동산, 평양우선-평창 뒷전인 올림픽을 들었다. 이와 함께 한국당은 ▲최저임금 제도 개선 ▲서민 세금 인하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지원 ▲서민자녀 영어교육 보장 ▲기업 일자리 창출 적극 지원 등을 약속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한국당은 장제원 수석대변인의 설 논평을 통해서도 남북 정상회담설로 한미 동맹 균열 우려, 오락가락 암호화폐 정책,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 방과후 영어교육 폐지 등을 언급하며 "이런 상황에서도 문재인 정권은 민생은 외면한 채 전 정부, 전전 정부에 대한 정치보복으로 허송세월을 보내고 있다"고 맹공격했다.

새로 창당한 바른미래당은 설 연휴를 맞아 존재감을 알리고 기대를 모으는데 힘을 모았다.

박주선 공동대표는 창당 후 첫 최고위원 간담회에서 "바른미래당은 무술년 첫 해에 국민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키겠다는 다짐 속에서 태어났다"며 "그 동안 갑질하는 오만의 정치, 끼리끼리 하는 구태정치, 싸움만 하는 비생산적인 정치 등 모든 것이 국민을 분노케 했다"고 정치 개혁을 강조했다.

유승민 공동대표 역시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에 실망하고 자유한국당에 아무런 희망을 발견할 수 없는 그런 대다수 국민들에게 사랑과 지지를 받을 수 있도록 첫 출발부터 시작해서 긴장하고 잘하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면서 "수권정당 대안 정당으로서 여러분에게 희망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역설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야의 설 메시지, 지방선거 전략 보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