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野 밀양참사 대공세, 장관 사퇴·청문회 개최 요구


2월 임시국회 둘째 날, 대여 투쟁 강화 모드

[아이뉴스24 윤용민 기자] 야권이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밀양 세종병원 화재 등 잇단 대형 참사와 관련, 정부의 부실한 관리를 질타했다.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의 사퇴와 청문회 개최까지 요구하며 대여 투쟁을 강화하는 모양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31일 전체회의를 열어 제천·밀양 참사 관계 부처 책임자들을 상대로 현안 보고를 받았다.

포문은 홍철호 자유한국당 의원이 열었다. 홍 의원은 "소방업무 전반에 대한 조사관리가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청문회 개최를 요구한다"고 말했다.

그는 "우선 제천 화재와 관련된 청문회를 한 뒤 그 성과를 보고 밀양도 필요하면 해야겠다는 것이 한국당의 입장"이라고 덧붙였다.

장제원 한국당 의원은 "이 정권에서 100명이 넘는 분들이 안전사고로 돌아가셨다"며 "누군가 정치적 책임은 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김 장관에게 "이런 참사와 관련해 행안부 장관에게 정치적 책임을 지라는 게 정치공세라고 생각하느냐"고 따져물었다.

김 장관은 "조금도 (정치적 책임을) 회피할 생각이 없다"면서도 "함부로 제 일신의 문제를 말씀드리기 조심스럽다"고 답했다.

박순자 한국당 의원 역시 "문재인 대통령은 취임 전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선언했는데, 국민의 기대를 많이 저버렸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지금까지 여러가지 크고 작은 사고가 선제적 대응이나 건물에 대한 미비점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볼 때는 참담할 뿐"이라고 덧붙였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이러한 야당의 주장을 정치공세로 규정하며 맞받아쳤다.

박남춘 민주당 의원은 "유가족들이 '고인들을 위해서라도 특정인에게 모든 책임을 전가하고 희생양을 만들지 말라'고 했다"며 "(유족들이) 정쟁거리로 삼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한다"고 했다.

진선미 의원 역시 "유족분들이 사고 자체가 자꾸 왜곡되고 정치적으로 이용되는 것에 또 다른 상처를 얘기한다"며 청문회 개최에 대한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윤용민기자 no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野 밀양참사 대공세, 장관 사퇴·청문회 개최 요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