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野 "文대통령 원전 중단 손실 사과하라"


신고리 건설 재개 발표에 맹폭, "깊이 성찰해야"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야당은 23일 문재인 대통령이 신고리 5·6호기 건설 재개와 탈원전 정책 지속 추진 방침을 밝힌 데 대해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이 문제로 엄청난 국가적 손실, 사회적 혼란·손해가 발생했음에도 국민에 대한 사과 없이 오히려 미화시키고 있는 데 대해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탈원전이라는 명목 아래 원전 건설을 졸속 중단하고 국가 에너지 정책을 급선회한 것은 국익 자해 행위"라며 "대통령은 국민들과 대한민국의 앞날에 역사적 죄를 짓는 에너지 정책을 재고해 달라"고 촉구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통령은 공론화 과정을 칭송하고 넘어가려 하지만 상처가 너무 크다"며 "건설참여업체 손실만 1천억원을 낭비했으면 그만큼 깊이 성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안 대표는 "탈원전의 근본 방향은 지원하되 대안을 마련하면서 준비 수준에 맞춰 전환해 나가는 게 상식이자 최적의 해법"이라고 강조했다.

김동철 원내대표는 "법적 근거 없는 공론화위 결정에 맡긴 것은 대의민주주의와 법치주의에 대한 노골적 무시"라며 "국정농단의 본질이 공적 시스템을 무시하고 법치를 무너뜨린 데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충고했다.

반면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공론화위 결정을 수용하겠다는 대통령의 대승적인 의견을 환영한다"며 "야당은 결과론에 입각한 정치공세를 중단하고 대승적으로 협력해 달라"고 말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野 "文대통령 원전 중단 손실 사과하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