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회 운영위서 조국 靑 민정수석 불참 논란, 野 유감


임종석 "간사간 논의로 양해, 책임있게 참여할 일 있다면 출석"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청와대에 대한 결산을 실시하는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의 불참을 놓고 논란이 일었다.

김선동 자유한국당 의원부터 22일 전체회의에서 자유발언을 통해 문제를 제기했다. 김 의원은 "국민들이 걱정했던 것은 인사 참사로 부실한 검증 시스템이 있었는지를 제대로 진단하고 향후 이런 일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민정수석과 인사수석에 대한 출석이 필요하다는 일관된 입장을 갖고 있다"며 "그런데 민정수석은 불출석 사유서를 통해 출석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역대 민정수석이 못 나온 이유는 법적, 정무적으로 민감한 상황 때문이었는데 집권 초에 그런 사유가 부재한데 그러지 않는 것에 대해 유감스럽다"고 질타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간사인 박홍근 의원은 "인사 참사인지 아닌지는 국민들이 평가할 것"이라며 "전전 정부와 전 정부의 국회 운영위 출석요구에 민정수석은 한반도 응하지 않았다. 참여정부 역시 인사 문제로 나온 사례가 없다"고 반격했지만, 야당 의원들은 문제 제기를 멈추지 않았다.

권은희 국민의당 의원은 "여당이 야당이었을 때 우병우 전 민정수석 불출석에 대해 어떤 입장을 가졌는지 되새겨봤으면 한다"며 "국회가 물어볼 상황이 있다면 최대한 협조하는 것이 문재인 정부 탄생에 맞는 것일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은 업무보고에서 "국회의 조언을 귀담아 듣고 국정에 반영할 것"이라며 "민정수석 불출석은 간사간 논의로 양해한 것으로 알고 있다. 향후 꼭 책임있게 민정수석이 참여할 일이 있다면 국회에 출석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회 운영위서 조국 靑 민정수석 불참 논란, 野 유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