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우택 "文대통령, 5대 비리 지명 철회하라"


한국당 고위공직자 인사 대응원칙 밝히기도

[아이뉴스24 정지연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명백한 5대 비리 해당자의 경우 안정적 국정운영과 진정한 협치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지명을 철회해야 한다"고 공식 요구했다.

정 원내대표는 29일 국회 비상대책위원회에서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의 경우 외교부 장관으로서의 능력은 차치하고서라도 위장전입, 이중국적에 이어 세금 탈루 의혹까지 제기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 원내대표는 "오늘 아침 한 보도에 따르면 강 후보자가 딸을 위장전입 시킨 집은 친척 집이 아니라 전 이화여고 교장이 내놓은 전셋집"이라며 "고위공직자로서 가장 심각한 거짓말 의혹까지 덧붙여진 셈"이라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과연 이런 후보자에게 국회가 인사청문회를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지 대통령과 정부여당에 거꾸로 묻지 않을 수 없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곳곳에서 터져 나오는 인사 난맥상을 그냥 보고 있겠다는 건지, 국민이 가진 높은 기대에 기대 밀어붙이겠다는 것인지 안타깝고 답답하다"고 말했다.

이어 정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가 국회와의 협치는커녕 오만하고 독선적인 부실 인사로 국정을 혼란으로 이끌기에 한국당은 고위공직자 인사에 대한 분명한 대응원칙을 밝힌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고위공직자 임용 5대 비리관련자를 원천 배제하겠다는 본인의 대국민공약을 앞으로 지키지 않겠단 건지 아니면 지키겠단 건지, 앞으로도 범죄혐의나 부적격 사유가 드러나도 계속 임용하겠다는 것인지 분명히 밝히라"고 주장했다.

정지연기자 berealjy@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우택 "文대통령, 5대 비리 지명 철회하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