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우택, 文 4대강 감사 지시에 "한풀이식 보복"


"세차례 이뤄진 감사를 또 하라는 것은 정치 감사일 뿐"

[아이뉴스24 정지연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23일 문재인 대통령의 4대강 정책감사 지시에 대해 "노무현 대통령의 서거일을 앞두고 한풀이식 보복지시를 한 게 아니냐는 의문이 들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 대통령이 어떤 이유로 이 감사를 지시했든 이것은 전형적인 정치 감사"라며 "권력기관을 청와대에서 독립시키겠다는 게 정부의 약속인데 이미 세차례나 감사가 이뤄진 전전 정권의 4대강 사업을 또 같은 기관에 감사하라는 것이 정치감사가 아니고 무엇이냐"고 반문했다.

정 원내대표는 "저는 이미 대통령 몇 호 업무지시란 형태로 내려지는 일종의 일방적 명령이 정상적인 국정운영 시스템을 무력화시키고 야당과의 건강한 협치를 원천적으로 막는 일임을 지적해왔다"며 "이런 우려를 지난 주 대통령과의 회동에서도 분명히 제기했으나 대통령은 그런 지적을 들을 일이 없어 보인다"고 꼬집었다.

정 원내대표는 "전 정부의 일이라도 잘못 된 것은 반성과 교훈을 얻는 차원에서 조사할 수 있고, 법적 잘못이 있으면 책임자를 처벌하는 것은 당연하다"며 "그러나 전 정부의 일이라면 무조건 부정하고 적폐로 보면서 부관참시하듯 보복하고 뒤집는 건 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임정부의 국책사업을 무조건 부정하며 감사원 감사나 검찰 수사 등을 통해 한풀이 보복식으로 접근한다면 또다시 우리가 해서는 안 되는 정치보복의 역사적 악순환을 되풀이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지연기자 berealjy@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우택, 文 4대강 감사 지시에 "한풀이식 보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