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인제 "黃, 정치특검 수사기간 연장 거부해야"


헌재 재판관에 "냉철하게 진실을 보고 탄핵기각 결정 내려달라"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자유한국당 대선주자인 이인제 전 의원이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을 향해 특검의 수사기간 연장을 거부할 것을 촉구했다.

이 전 의원은 24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특검은 태생부터 국민의 특검이 아니라 야당의 특검"이라며 "야당만이 추천한 야당특검이자 진실을 밝히는 특검이 아니라 대통령을 일방적으로 밀어붙이는 정치특검"이라고 맹비난했다.

이 전 의원은 "특검은 검찰의 수사결과도 모두 뒤집고 삼성기업 총수의 구속까지 결행했다"며 "많은 기업인이 출국금지로 글로벌 경영을 하지 못하고 있다. 특검은 국가의 이익은 안중에도 없이 어떻게 하면 대통령을 궁지로 몰아넣을지 여기에만 맞춰 활동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특검은 이번 활동기한을 끝으로 제자리로 돌아가고 정상화돼야 한다"며 "황 권한대행은 단호하게 특검연장 문제를 해결해 상황을 정리해달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이 전 의원은 헌법재판소를 향해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소추안 기각결정을 내려달라고 압박했다. 그는 "탄핵으로 대통령을 몰아내려는 결정은 한치의 소홀함이 없이 완벽한 재판이 돼야 한다"면서 "그런데 현재 재판관 임기가 끝나기 전에 속전속결로 결정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 전 의원은 "고영태 일당의 녹취록이 드러나면서 진실이 드러나고 있다"면서 "이러한 것들이 제대로 심리가 되지 않는다면 올바른 탄핵재판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헌정의 장래를 위해 좀 더 진실을 파악한 이후 결정을 내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금까지 드러난 사실만으로도 탄핵은 기각되는 게 마땅하다"며 "법치에 의한 국가 통치가 아니라 광장의 힘에 의한 통치는 헌정 질서의 중대한 위협이다. 헌재 재판관은 냉철하게 진실을 보고 탄핵기각 결정을 내려달라"고 덧붙였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인제 "黃, 정치특검 수사기간 연장 거부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