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여야, '특검연장법' 불발 놓고 공방


野 "황교안이 승인해야"…與 "정략적 정치공세"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국회에서의 특검법 개정안 불발로 박영수 특별검사팀 수사기간 연장 여부가 불투명해진 것과 관련, 여야 간 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야당은 결정권을 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을 압박하며 특검 연장 필요성을 거듭 강조한 반면, 여당은 특검 연장 불발을 기정사실화하며 국면전환에 나섰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4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적폐 청산, 부패 청산이라는 시대적 과제를 해결해야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나아갈 수 있다. 특검이 바로 그 역할"이라며 "황 권한대행이 특검의 숨통을 끊는다면 면허도 없는 사람이 저지르는 불법시술 범죄"라고 지적했다.

추 대표는 "특검법 상 대통령의 승인은 특검의 지위를 보장하는 절차적 조건에 불과하다"며 "황 권한대행이 끝내 특검 연장을 승인하지 않는다면 대통령의 지시인지 친박 대선 후보가 되기 위한 대선용 선물인지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은 원내대책회의에서 황 권한대행이 '대통령 권한대행' 명의 기념시계를 제작, 배포한 것을 언급하며 "황 권한대행은 대통령 놀음을 즉각 중단하고 특검 연장을 바로 승인하라"고 촉구했다.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야당 대선주자들이 특검 연장에 미련을 못 버리고 국회의장에게 직권상정을 요구하는 것은 정략적 정치공세이자 의회민주주의 파괴"라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제 국회는 국민을 편 가르는 프레임에서 벗어나 경제·민생 입법에 힘을 쏟아야 한다"며 "야당은 대선용 정치악법을 접고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등 경제활성화 입법에 동참하라"고 말했다.

한편 국민의당은 자유한국당과 다른 야당을 싸잡아 비판했다. 박지원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특검법 개정안은 자유한국당과 정세균 국회의장의 비협조로 불가능하다"며 "판을 깔아 줘도 구실 못 하는 국회"라고 말했다.

박 대표는 "황 권한대행에게 실낱같은 희망을 걸어 보지만 여러 정황이 물 건너 가는 것 같다"며 "위대한 촛불 국민께 감사하고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야, '특검연장법' 불발 놓고 공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