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우택, 안희정 탄핵 발언에 "반헌법적 사고"


"탄핵 기각 시 혁명이라는 文과 다를 바 없다" 직격탄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탄핵이 기각될 경우 존중하기 어렵다'는 안희정 충남지사의 발언에 대해 "반헌법적 사고"라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23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안 지사에 대해 기대감을 갖고 지켜봤지만, 점차 안 지사의 행동이 구태정치를 하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깝다"며 "특히 전날 안 지사가 탄핵이 기각되면 헌재 결정을 존중하기 어렵다는 발언은 실망스럽다"고 포문을 열었다.

정 원내대표는 "여야4당 원내대표는 정세균 국회의장과 만난 자리에서 탄핵심판 결정을 승복하기로 했다"며 "그런데도 안 지사는 아직도 탄핵결정에 승복할 수 없다는 식으로 말을 하고 있다.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탄핵 기각 시 혁명뿐'이라는 발언과 뭐가 다른가"라고 힐난했다.

이어 "안 지사가 선의발언으로 친노와 친문 지지층의 공격을 받자 말을 바꾸고 사과했다"면서 "결국 이제는 헌재의 심판결과에 승복할 수 없다는 지경에 이른 것 아닌가"라고 덧붙였다.

앞서 안 지사는 전날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탄핵 기각을 상정했을 때 국민의 상실감을 생각하면 법적인 결정이니 헌재의 판결을 존중하겠다고 말씀드리기는 어렵다"고 말한 바 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우택, 안희정 탄핵 발언에 "반헌법적 사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