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與, 野의 '특검연장법'에 "정치공세" 반발


정우택 "대선정국에 특검수사 이용하려는 대선용 정치수사"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자유한국당이 더불어민주당·국민의장·바른정당 등 야권의 특검연장법 강행 처리 시도에 대해 "정치적 공세"라고 반발하며 특검 기간 연장에 반대했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20일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대위회의에서 "야권은 200석이 넘는 다수 의석을 갖고 개헌안이라든지 일자리 창출 등의 민생은 뒷전으로 놓고 정작 특검연장을 위한 정치입법에만 매달리고 있다"며 "야당의 일방적인 연장시도는 정치공세에 불과하다"고 포문을 열었다.

정 원내대표는 "특검의 수사기간 연장 문제는 전적으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필요성과 시기의 적절성 등을 고려해 판단할 문제"라며 "특검은 일반 검찰권의 예외적인 권한으로 법에 정해진 시일 내에 임기를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원내대표는 "태생적으로 특검은 무제한적일 수 없다"며 "더욱이 특검법은 탄핵을 주도한 야권이 주도해서 만든 만큼 다음달 13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 결정이 나올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특검을 연장하는 것은 대선정국에 특검수사를 이용하려는 대선용 정치수사"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는 정세균 국회의장을 겨냥, "정치적인 중립을 지켜야 할 국회의장조차 특검연장을 주장하고 있다"며 "더욱이 자신의 자당인 민주당에 특검연장법을 강행처리하라는 사인을 준 것은 매우 부적절한 처사"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 밖에도 정 원내대표는 '국회 환노위 파행' 사태에 대한 책임을 홍영표 환노위원장에게 돌리며 사과를 촉구했다. 그는 "홍 위원장은 국민에 분명하고 진솔한 사과와 함께 재발방지 약속을 해야 한다"며 "협치의 정신은 반드시 지켜져야 할 대원칙"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야4당은 전날 원내대표 회동을 갖고 오는 21일까지 황 권한대행이 특검 연장을 거부할 경우 수사기간을 늘리는 특검법 개정안을 강행처리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與, 野의 '특검연장법'에 "정치공세" 반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