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朴대통령 "통일시대, 압도적 전쟁 억지력 유지해야"


"北 어떤 도발할지 예측할 수 없는 상태, 철저한 대비태세 유지해야"

[채송무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한반도 통일 시대를 위해 압도적인 전쟁 억지력을 갖춰야 한다고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30일 전군 주요 지휘관 오찬에서 "우리한테는 분단의 역사를 마감하고 진정한 광복이라고 할 수 있는 한반도 통일시대를 후손들에게 물려주어야 할 역사적 사명이 주어져 있다"며 "이를 위해서는 탄탄한 안보태세와 굳건한 방위역량으로 압도적인 전쟁 억지력을 유지하면서 한반도의 평화를 지켜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그 바탕 위에서만이 북한의 올바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고 평화통일의 기반을 구축해 나갈 수 있다"며 "지금 북한은 잠수함발사 탄도미사일 사출시험 등 위협을 계속하고 있고 내부적으로도 공포정치가 계속되면서 어떤 도발을 할지 예측할 수가 없는 상태로 항시도 긴장을 늦추지 말고 철저한 대비태세를 유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근 비판을 받고 있는 군 비리와 관련해서도 과감하고도 근본적인 혁신을 주문했다.

박 대통령은 "최근 우리 군이 진행하고 있는 병영문화 혁신과 일련의 쇄신 작업도 지휘관 여러분의 노력에 성패가 달려 있다"며 "군이 흔들리고 여러 가지 비리와 쇄신문제가 있다면 나라가 흔들리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지휘관 여러분이 앞장서서 과감하고도 근본적인 혁신을 반드시 해 내야 한다"며 "또한 강한 정신력 이야말로 그 어떤 전력보다도 중요한 만큼 우리 장병들이 철저한 국가관과 애국심을 가지고 군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각별하게 신경을 써 달라"고 말했다.

이날 오찬에는 한민구 국방장관과 최윤희 합참의장, 국방부 및 합동참모본부 실장과 본부장, 육해공군 참모총장 및 작전·전투 사령관, 국방부 직할 부대장 및 기관장, 한미 연합 사령관과 미8군 사령관 등이 참석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朴대통령 "통일시대, 압도적 전쟁 억지력 유지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