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대통령 '2018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에


미국 타임誌 선정 '위대한 협상가' 부분…김 위원장, 트럼프 대통령과 함께

[아이뉴스24 김상도 기자]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 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2018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19일 발간된 타임은 문 대통령을 100인 목록 중 '위대한 협상가' 부분에 선정했다. 이 목록에는 김정은 북한 노동당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 함께 포함됐다.

이번 인물 100인에 선정된 것은 마크 리퍼트 전 주한미국대사에 추천에 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 대통령은 또 같은 날 발간된 미국 격주간 경제잡지 포춘이 발표한 '2018 세계 위대한 지도자 50인'에도 이름을 올렸다.

'위대한 지도자 50인'에는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아던 뉴질랜드 총리 등 포함됐다.

이 잡지는 1위에 마조리 스톤맨 더글러스 고등학교 학생들을 총기 규제 시위 공로로, 2위에 빌&멜린다 게이츠를 자선활동 공로로, 3위에 미투 운동을 각각 선정한데 이어 4위로 문 대통령을 뽑았는데, 정치인 가운데는 1위였다.

문 대통령은 남북한 화해로 이어질 수도 있는 북미 정상회담이 마련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 공로로 선정됐다.

김상도기자 kimsangd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대통령 '2018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