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의료수가 적정 수준 인상, 인건비 및 인력 지원 확대"


박능후 복지부장관, 권역외상센터 청원에 답변---국무조정실서 대책 마련중

[아이뉴스24 김상도기자]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권은 16일 권역외상센터 청원에 대해 "센터에 근무하는 의료진이 진료에만 전념할 수 있게 관련 의료수가를 적정 수준으로 인상하고 인건비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답변했다.

청원은 지난해 11월 귀순 북한병사를 치료한 경기남부 권역외상센터 이국종 교수의 호소를 계기로 시작됐으며 지금까지 약 28만 명이 참여했다.

박 장관은 이와 함께 “인력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관련 학회와 논의해 외과계 수련의가 일정기간 권역외상센터에서 수련받도록 하는 방안도 검토하는 한편, 닥터헬기를 밤에도 운영할 수 있게 이송체계를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장관은 “이번 청원은 외상 진료에 헌신하는 의료진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배려이자, 외상을 당했을 때 신속하게 조치를 받아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춰 달라는 요구"라고 생각한다며 “권역외상센터가 제대로 작동돼 모든 국민이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박 장관은 아울러 “정부는 국무조정실을 중심으로 민관합동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중증외상진료체계 개선 종합대책을 마련 중이며, 이에 따라 추후 구체적인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청와대의 이번 권역외상센터 지원의 청원에 대한 답변은 5번째 청원에 대한 답변으로, 향후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전안법) 개정 폐지 청원, 가상화폐 규제반대 청원 등에 대해 답변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김상도기자 kimsangd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의료수가 적정 수준 인상, 인건비 및 인력 지원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