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무성 "경제 발목잡는 정치, 비난 받을 것"


"세월호 묶여 있는 동안 경제활성화 싹 시들 수도"

[윤미숙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7일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둘러싼 정국 경색과 관련, "이번에 정치가 다시 경제의 발목을 잡으면 20년 전 나왔던 '정치는 4류'라는 비난이 다시 정치권을 강타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최고중진연석회의를 주재, "세월호 특별법 때문에 민생·경제 법안이 표류하고 있다. 국회가 세월호에 묶여 있는 동안 경제 활성화의 새싹이 시들어버릴 수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여야와 세월호 유가족이 참여하는 '3자 협의체'를 통한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요구하며 장외 투쟁에 나선 새정치민주연합에 국회 복귀와 민생·경제 관련 입법 협조를 우회적으로 요청한 것이다.

김 대표는 "민생경제 현황이 매우 안 좋다. 6월 말 가계부채는 1천40조원으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고, 소득보다 지출이 많은 적자가구 비율은 23%로 1년 전보다 늘었다. 서민층에서는 허리띠를 더 졸라맬 수 없을 만큼 소비를 줄일 여력이 없다"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민생에는 당파도, 여야도, 노사도 있을 수 없다"며 "정부가 경제 활성화 정책을 발표하고 국민이 이를 체감할 수 있도록 야당이 세월호 난국에서 벗어나 나라의 미래를 걱정해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김 대표는 세월호 유가족에도 "우리 당과 지속적으로 대화하면서 해결의 실마리를 풀어가 주기 바란다"며 "새누리당은 우리나라에서 다시는 세월호 같은 비극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철저한 진상규명과 함께 향후 대책 마련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대표는 전날 부산 수해 피해 지역을 방문한 사실을 거론하며 "해당 지자체는 신고한 피해조사를 하되, 조사에서 빠져 보상에서 제외되는 주민이 없게 해 달라. 관련 규정에 맞으면 특별재난지역으로 빨리 선포해 어려운 주민들의 아픔을 덜어주고, 추가로 수해 재발방지 근본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당부했다.

폭우로 가동이 중단된 고리 원전 2호기에 대해선 "현장에 가보니 원전 본체에는 전혀 이상이 없고 멀리 떨어져 있는 냉각수 순환 옥외펌프 일부가 폭우로 기능이 고장나 원전의 안전을 위해 일시 중단시킨 것으로 확인했다"며 "원자로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강조했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무성 "경제 발목잡는 정치, 비난 받을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