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완구 "세월호 진상규명, 사법체계 존중해야"


野 특검 추천권 요구 반대 입장 재확인

[윤미숙기자]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는 29일 세월호 특별법과 관련, "현행 사법체계를 존중하면서 진상규명을 하는 것이 정도(正道)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수원병(팔달) 김용남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 참석, "세월호 참사는 법과 원칙, 기본을 지키지 않아 발생한 것이다. 지금처럼 기본에 눈감고 초법적 자세를 고집하는 것은 세월호 교훈을 망각한 더 큰 문제를 일으킬 소지가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표의 언급은 야당의 특별검사 추천권 요구를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재확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이 원내대표는 "유가족과 아직도 팽목항을 떠나지 못하는 실종자 가족들을 최대한 보살필 수 있는 내용을 법안에 담아 올바른 세월호 특별법이 만들어지도록, 빨리 특별법이 통과돼 꽉 막힌 정국을 풀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원내대표는 "박근혜정부 2기 경제팀이 경제살리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새정치민주연합이 세월호 특별법 처리 없이는 다른 민생법안의 통과가 불가하다고 밝혔다. 이런 야당의 태도는 툭하면 민생의 발목을 잡는 적폐"라고 비판했다.

이 원내대표는 "세월호 특별법을 고리로 민생법안의 발목을 잡는 것은 서민의 고통을 가중시키고 민생안정 구호의 진정성을 의심케 한다"며 "국민의 삶과 직결된 민생법안 처리는 협상의 조건이 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완구 "세월호 진상규명, 사법체계 존중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