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정복, '선거운동' 논란…野 "언행 삼가라"


유 전 장관 측 "선거운동 한 적 없다" 반박

[이영은기자] 새누리당 인천시장 후보 경선에 나선 유정복(사진) 전 안전행정부 장관이 최근 당원들에게 지지를 당부하는 등 선거운동 논란에 휩싸인데 대해 새정치민주연합이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세월호 참사 이후 새누리당은 소속 후보 및 예비후보들의 선거운동 중단을 지시한 바 있다.

그러나 유 전 장관은 지난 23일 오후 인천 부평의 한 구의원 예비후보 사무실에서 구청장과 시·구 의원 후보 등 10여명의 새누리당 당원을 대상으로 지지를 당부해 구설수에 올랐다.

새정치민주연합 금태섭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불과 얼마 전까지 재난 대응 시스템을 책임지는 안전행정부 장관의 자리에 있었던 분이 자성하기는커녕 '세월호 사건이 있어서 로우-키로 가는데, 선거 국면에 있어서는 우리가 가진 경쟁력으로 저쪽을 완전히 제압해야 한다'라고 말함으로써 전 국민을 슬픔에 빠뜨린 세월호 사건을 단순히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하나의 요소로만 인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생존자의 귀환을 바라며 사고 수습 때까지 선거운동을 하지 않겠다는 자당의 방침에 위배하고 기초선거 출마자들을 상대로 지지를 호소한 유 전 장관의 발언은 그 내용을 보면 더 심각하다"며 "야당을 '적'으로 표현하면서 '적을 무력화시켜야 한다'고 발언한 부분도 정치와 정쟁을 혼동하는 인식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일갈했다.

금 대변인은 "지금은 정치권 전체가 자숙하면서 마지막까지 생존자의 귀환을 한마음으로 기원해야 할 때"라며 "선거에서의 유, 불리를 떠나서 더 이상 세월호 피해자의 가족들과 국민들에게 상처를 주는 언행을 삼가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한편 유 전 장관 측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선거운동 논란이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유 전 장관은 "SNS에 대해 보다 심도 있는 활용방안을 공부하는 자리에 참석해달라는 요청을 받아 (부평지역) 사무실에 들르게 된 것"이라며 "세월호 침몰 관련 기도 모임, 희생자 조문 외 어떠한 행사에도 참석하지 않는 등 선거와 관련한 대외 활동을 중단해 왔다"고 설명했다.

유 전 장관은 "당시 모임이 후보자들의 순수한 정책 공부모임이었다는 것이 분명함에도 불구하고 제가 엄청난 선거운동이라도 하고 돌아다니는 것처럼 사실을 왜곡하는 것에 대해서는 참으로 안타깝다"면서 "불법적 행위로 상대를 음해하고 또 이를 교묘히 선거운동으로 연결하는 현실에 대해 매우 유감"이라고 입장을 표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정복, '선거운동' 논란…野 "언행 삼가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