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새정치연합 "靑, '세월호' 책임회피 말고 자중자애 하라"


책임모면 꼼수 안돼…국민 앞에 소상히 밝혀야

[이영은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25일 세월호 사건과 관련해 정부책임론을 전면에 내세우며 "청와대는 자중자애(自重自愛)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여객선 침몰사고 대책위 상황실장을 맡고 있는 김현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브리핑을 열고 "청와대는 세월호 사고와 관련해 책임을 모면하려는 꼼수를 그만둬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진도 현장에 있는 가족들과 세월호 사건 피해 가족들이 느끼는 점과 정부당국의 차이가 크다"며 "정부 측은 한 점의 의혹없이 철저하게 대처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애초에 (세월호 사고 대책 관련) 많은 의혹들이 제기됐고, 여전히 의혹이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는 상황"이라며 "그럼에도 정부는 국민적 의혹을 해소시키는 것이 아니라 우왕좌왕하는 게 급급하다"고 지적했다.

특히 정부의 총체적 위기 대처 무능과 관련 "심각한 것은 위기관리 매뉴얼에 따라 사건 관리를 하기 보다는 이를 은폐 축소하는데 시간 할애를 많이 한다는 점"이라며 "청와대 국가안보실은 위기상황을 관리하게 돼있다. 관리하지 못한 점에 대해 국민께 사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의원은 안행부와 해수부 뿐 아니라 직접 관련이 없는 정부부처 공식 트위터까지 여론 악화를 막기 위해 총동원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이정현 청와대 홍보수석이 기자들에게 '한번만 봐달라'며 문자를 보낸 것은 국민을 두 번 세 번 우롱하는 것"이라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피해 가족들을 생각해서라도 책임있는 구조에 만전을 기하고, 이번 사건에 대해 한 치의 감춤도 없이 국민 앞에 소상히 밝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새정치연합 "靑, '세월호' 책임회피 말고 자중자애 하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