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성태 중앙당 해체 "간판 새로운 이름으로" 게으른 보수는 그만


[아이뉴스24 이상우 기자]지방선거 패배의 대안으로 자유한국당이 중앙당 해체를 선언했다.

18일 김성태 원내대표 겸 당대표 권한대행은 이같이 밝히고 "내가 직접 중앙당 청산위원장을 맡아 진두지휘하겠다"며 "원내중심 정당, 정책중심 정당으로 다시 세워나갈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또한, 김성태 권한대행은 "오늘 이후 당 당직자 전원의 사퇴서를 수리하고 혁신비대위원회를 구성하기 위한 위원회과 질서있는 해체와 혁신을 위한 구태청산 TF(태스크포스)를 동시에 가동하겠다"며 "혁신비대위가 쇄신의 전권을 위임받을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역할에 제 임무를 제한해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출처=뉴시스 제공]

이어 김 권한대행은 "당대표 권한대행에게 부여된 당헌당규상 권리와 의무로서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하겠다"며 "전권을 쥔 혁신비대위가 잘 출발할 수 있게 우리 구성원 모든 분에게 동의와 의견을 구하는 절차를 통해 비대위를 출범시키겠다"고 전했다.

김성태 대표는 "지금은 무너지고 주저앉은 기둥을 다 끌어내고 반석 위에 새집을 다시 지어야 한다"며 "더는 자기 혁신에 게으른 보수가 돼선 안 된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집권당 시절 구조와 체제 관행과 관습을 모두 바꾸고 확실한 세대교체와 확실한 인적 혁신을 반드시 이뤄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김 권한대행은 "당이 지표로 삼는 이념과 철학의 핵심과 더불어 조직혁신, 정책혁신도 맞물려 하겠다"면서 "그 마무리 작업을 새로운 이념과 가치를 담도록 당의 간판을 새로운 이름으로 하겠다"고 이야기했다.

이상우기자 lsw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성태 중앙당 해체 "간판 새로운 이름으로" 게으른 보수는 그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