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당·정·청 "살충제 달걀 전량 회수·폐기"


18일까지 전수조사 완료, 가공식품도 추적 조사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가 '살충제 달걀' 파동과 관련, 오는 18일까지 모든 산란계 농가를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살충제 성분이 검출된 달걀은 전량 회수·폐기 조치하기로 했다.

당정청은 16일 오전 국회에서 고위 당정청 회의를 갖고 이 같이 결정했다고 박완주 민주당 수석대변인이 전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어제 25%까지 진행됐고 내일까지는 50% 정도, 모레 정도면 전량에 대해 안전한 곳과 문제되는 곳을 구분할 수 있을 것"이라며 "문제되는 곳에 대해서는 전량 회수·폐기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당정청은 살충제 성분이 검출된 경기도 광주·남양주 농장 생산 달걀의 경우 신속히 회수·폐기하기로 했으며 가공식품에 대해서도 유통 경로를 최대한 추적해 살충제 성분이 검출될 경우 전량 회수·폐기하기로 했다.

우원식 민주당 원내대표는 "조류독감에 이어 살충제 달걀의 여파로 식품 안전과 물가에 영향을 끼칠까 우려된다"며 "하루라도 빨리 정부의 전수조사 결과가 나와 국민들을 안심시켜 드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 원내대표는 "재발방지를 위해서라도 우리나라 산란계 농장 관리감독 시스템에 대한 전면적인 재검토와 개선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정부는 이번 사태와 관련한 구체적인 대책을 수립, 별도로 발표할 예정이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당·정·청 "살충제 달걀 전량 회수·폐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