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애부, 경력단절 현상 속 여성 고용 기업으로 각광


30-40대 여성, 출산 및 육아 문제로 경력단절 현상 심각

최근 침체된 한국경제의 활력을 불러일으킬 주역으로 여성 인력이 주목 받고 있다. 2013년 대한민국 여성의 경제활동참여율은 50.2%로 외환위기 이전 수치를 회복했다. 그러나 여전히 OECD 평균인 57.2%에는 미치지 못하는 상황이다.

경력단절 여성들 불안정한 일자리로 내몰려

여성의 경제활동참가율은 25~29세가 71.8%로 높다. 그러나 30~34세에는 58.4%, 35~39세는 55.5%로 대폭 감소해 경력단절 현상이 심각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이 시기에는 결혼, 출산 및 육아에 대한 부담으로 직장생활을 그만두는 여성이 늘어난다.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 시간 선택제 일자리 등 다양한 정책이 경력단절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되었지만, 현실적으로 도움을 받기에는 여전히 어려움이 따른다는 것이 현장의 목소리. 장기간 자리를 비워야 하는 상황에서 회사의 눈치를 볼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많은 경력단절 여성인력이 전문적인 지식이나 능력이 필요하지 않은 저임금의 불안정한 일자리로 내몰리고 있다.

여성이 행복한 기업… 기업 신뢰도 상승으로 이어져

경력 단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실효성 있는 사회적 제도 마련과 함께 여성을 이해하려는 기업들의 노력이 필요하다. 자연 성분의 생장품으로 알려진 브랜드 ‘미애부’는 전국 50여 개 뷰티존을 통해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충북 영동에 자리 잡고 있는 인재원을 통해 업무를 위한 교육 및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여, 경력단절 여성 인력들이 기업 내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렇듯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거듭나며 2014년 한국의 100대 행복한 기업에서 신뢰받는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미애부 관계자는 “사회활동에 재 참여하는 여성은 경험이 풍부하고 업무에 대한 열정이 뛰어나다”며 “무엇보다 여성과 가족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고객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능력과 열정을 가진 여성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여성을 이해하려는 기업문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미애부는 생명공학도들의 꾸준한 연구를 통해 생장품 개발을 지속하며, 화장품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해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

/생활경제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애부, 경력단절 현상 속 여성 고용 기업으로 각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