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숲속야영장 설치 기준 완화…캠핑산업 활성화 기대


산림청, 규제 완화 내용으로 ‘산림휴양법’ 시행령·시행규칙 개정

[유재형기자] 그간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했던 숲속야영장에 대한 설치 기준이 완화돼 캠핑·레저산업이 활성화 될 것으로 보인다.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숲속야영장의 형질변경 기준을 완화하고 신청 서류를 간소화하는 내용으로 '산림문화·휴양에 관한 법률' 시행령과 시행규칙을 최근 개정했다고 28일 발표했다.

민간에서 조성하는 숲속야영장의 형질변경 면적 범위가 종전 10%에서 최대 30%까지로 확대됐다. 의무적으로 확보해야 하는 오토(자동차)캠핑장 면적도 종전 81㎡에서 50㎡로 축소됐다.

또한 산림경영계획서 제출 의무를 폐지하는 등 숲속야영장·산림레포츠시설 등 조성계획 승인신청 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도 간소화됐다. 산림청은 숲속야영장을 운영하고 싶어도 설치 기준이 까다로워 어려움을 겪었던 산주·임업인에게 참여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산림레포츠의 모험·체험시설 종류도 확대됐다. 산림레포츠시설에 암벽등반, 레일바이크, 로프체험이 추가되는 등 레저산업 활성화가 기대된다. 종전에는 짚라인, 트리탑, 오리엔티어링, 서바이벌 체험장에 한정해 허용됐다.

산림청 박종호 산림이용국장은 "이번 규제 완화로 안전하고 쾌적한 숲속야영장 조성이 늘어나는 등 캠핑·레저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림을 이용한 국민 건강과 행복 증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숲속야영장 설치 기준 완화…캠핑산업 활성화 기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