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호텔, 日에 스키 리조트 오픈…토종 브랜드 중 최초


인수 금액 18억엔…리노베이션 거쳐 올해 12월 재개장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롯데호텔이 국내 토종 호텔 브랜드 중 최초로 일본 니가타현에 '롯데아라이리조트(Lotte Arai Resort)'를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이곳은 제주 롯데아트빌라스, 롯데리조트부여, 7월 개관 예정인 롯데리조트속초에 이은 4번째 리조트로, 롯데호텔은 지난 2015년 6월 아라이 리조트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총 인수 금액은 18억엔이며 주요 시설 개조공사를 거쳐 오는 12월 재개장할 예정이다.

니가타현 묘코시에 위치한 63만평(209만㎡) 규모의 아라이 리조트는 총 257실의 호텔 4동과 리프트 4개, 곤돌라 1개, 슬로프 11개의 스키장 및 온천, 수영장을 비롯한 부대시설로 이뤄진 복합 스키 리조트다. 낮은 기온에서 눈이 내려 뽀송뽀송한 상태인 파우더 스노우라 불리우는 최상의 설질과 12월 말에서 다음해 5월까지의 긴 스키 시즌을 자랑한다. 도쿄에서 호쿠리쿠 신칸센으로 2시간, 니가타 공항에서도 승용차로 2시간이면 이동이 가능해 접근성이 좋다.

아라이 리조트는 소니(Sony) 창업자의 장남인 히데오 모리타(Hideo Morita)가 1993년 개장했으며 레저용 시설뿐 아니라 스키 회전 경기나 스노보드의 활강 및 점프 등 훈련용 시설로서의 여러 조건을 잘 갖춘 것으로도 유명하다.

김정환 롯데호텔 대표는 "아라이 리조트는 스키시즌이 길고 설질이 월등해 리노베이션을 통해 효율적으로 운영한다면 일본 내 수요는 물론 일본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호텔, 日에 스키 리조트 오픈…토종 브랜드 중 최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