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젠 가성비 넘어 '가용비' 시대…불황에 대용량 선호


올리브영서 대용량 화장품 매출 전년比 30% 증가

[장유미기자] 최근 소비심리가 꽁꽁 얼어붙으면서 장기적인 경기 불황과 침체의 골이 깊어지자 '대용량 화장품'을 찾는 이들이 급격히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CJ올리브네트웍스의 '올리브영'이 지난 10월 1일부터 12월 20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대용량 화장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연초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좋은 제품을 찾던 수요가 급증했던 것에 비해 하반기부터는 대용량 제품을 선택하려는 '가용비(가격 대비 용량)' 중시 추세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스킨케어의 경우 세안제의 대용량화 추세가 두드러진다. 300ml로 올리브영에서 가장 용량이 큰 '식물나라 제주 탄산수 딥 클렌징 폼'은 식물나라 제품 가운데 판매량이 가장 높았다. 이 제품은 전년 4분기와 비교해 매출 140% 신장, 올해 상반기와 비교해서도 55% 늘며 가용비 제품 선호 추세를 잘 보여주고 있다.

500ml 용량에 9천원대인 '하또무기 스킨 컨디셔너'의 경우 올해 4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이는 겨울철 얼굴과 바디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클렌징 오일과 스킨토너 역시 1만원대 400ml 이상 대용량 제품이 4분기 매출 상위에 올랐다.

얼굴을 비롯한 바디 토털 케어 제품군의 인기도 눈에 띈다. 특히 1만원대 대용량 올인원 제품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1만원대 대용량 제품의 대표 주자인 세타필의 경우 최근 한 달 매출이 전월 대비 150% 뛰었다. 바디크림도 기존 200ml 용량에서 400ml 이상 제품의 판매량이 월등히 높았다. '더마비 울트라 모이스처 바디크림'은 200ml 제품에 비해 430ml 제품이 최근 한달 새 6배나 많이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겨울철 인기 품목 중 하나인 핸드크림 역시 100ml 대용량인 '카밀 핸드 앤 네일크림 클래식'이 핸드크림 중 최근 한 달 가장 많이 팔렸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가격 대비 용량이나 만족도 등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기존 상품 대비 저렴하고 실속 있는 대용량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올 겨울에는 단순히 큰 용량만이 아닌 얼굴부터 몸 전체에 고루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대용량 아이템이 특히 인기라 경기 불황을 실감케 한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젠 가성비 넘어 '가용비' 시대…불황에 대용량 선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