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으로 동안 외모 대세


재수술 없애기 위한 주의사항은?

“요즘은 어려 보이는 게 대세죠”

약 200여곳의 성형외과가 몰려있어 성형의 메카로 불리는 압구정역. 근처 성형외과에서 상담을 대기 중이던 한 여성이 우리에게 해준 말이다. 안티에이징이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 된 이때, 여성들이 추구하는 외모 역시 단순히 또렷한 이목구비에서 나오는 서구적 이미지에서 나이가 어려 보이는 ‘동안’외모로 변하고 있다.

동안 외모를 구성하는데 있어 이마는 중요한 요소로 너무 넓거나 각진 이마는 외모를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어 헤어라인교정으로 이런 이마의 모양을 바로잡는 것.

헤어라인교정의 이러한 효과가 알려지자 평소 이마에 콤플렉스를 갖고 있던 젊은 여성들을 중심으로 헤어라인교정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주의할 점도 있다. 병원간 경쟁 심화와 경기 불황의 여파까지 겹쳐 모발이식을 하지 않던 일반 성형외과, 피부과는 물론 심지어 전혀 관련 없는 산부인과 까지도 여성 헤어라인교정 시장에 뛰어들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헤어라인교정을 단순히 미용성형쯤으로 생각하는 환자들이 이들 병원이 내세우는 저렴한 비용에 현혹돼 수술 부작용을 낳는 사례가 많다. 이식 받은 부위의 밀도가 현저히 떨어지거나 수술 후 인위적으로 변한 헤어라인 등이 대표적인 부작용 사례.

김은영 원장은 “여성헤어라인교정은 이마의 잔머리를 얼마나 자연스럽게 표현하느냐가 중요하다”며 병원 선택 시 해당 병원의 전후사진이나 후기 등을 통해 이에 대한 노하우가 있는지 꼼꼼히 살펴볼 것을 당부했다.

/생활비즈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으로 동안 외모 대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